FAQ
수강시 무엇이 필요한가요?
전화영어 수업을 위해서는 일반전화 또는 휴대전화가 있어야 하며, 정확한 번호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만약 번호에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학생이 직접 개인정보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화상영어 수업을 위해서는 1인 1대의 웹카메라와 헤드셋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수업시간에 맞춰서 화상영어 강의실에 입장하셔야만 합니다.
화상영어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화상영어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미리 설치를 원하시면 화상전화영어 →고객지원 → 수업준비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화상영어 수업시 잡음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마이크 부스터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클래식 보기로 전환을 할 경우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라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 하여 주시고(더블 클릭으로 활성화), '오디오' 탭으로 이동하여, '소리 녹음'의 볼륨을 선택합니다.
이후 옵션 → 고급컨트롤을 선택. 마이크 설정란에 고급을 선택하여 '기타 컨트롤' 에 있는 마이크 부스트와 마이크2 선택을 해제해 주세요.
화상카메라 내장 마이크로 인해 잡음 발생시 화상카메라 내장 마이크의 설정을 해제 시켜야 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클래식 보기로 전환 후 '시스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하드웨어' 탭으로 이동하여,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을 확인합니다.
웹카메라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와 웹카메라 이름으로 된 항목이 표시가 됩니다.
해당 하는 항목을 선택한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화상영어 강의실 입장"을 하려는데 "수업시간이 아닙니다"라고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키보드에서 F5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가 새로고침 되면 다시 "화상영어 강의실 입장"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상영어 강의실은 수업시간 5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5분전에 강의실 → 학습시작 페이지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화상영어 강의실 입장"을 하려는데 "이미 다른 아이디로 실행중"이라고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Ctrl, Alt,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고 "작업관리자"를 실행 시킵니다.
프로세스 텝에서 smartvideocall.exe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My Page로 돌아와서 "강의실입장"을 다시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강의실 입장 버튼을 더블클릭해서 중복으로 실행되었기 때문입니다.
강의실에 들어갔는데 "캠없음"이라고 나오고 내얼굴이 보이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우선 강의실을 종료하셔야 합니다.
1. 웹캠 선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2. 다른 프로그램에서 웹캠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두가지를 확인하고 다시 강의실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지금도 캠없음 이라고 나온다면 웹캠이 잘못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웹캠의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내 목소리가 안들린다고 하면 어떻게 하나요?
1. 강의실 화면 왼쪽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 아이콘에 음소거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볼륨을 높여줍니다.
2. 헤드셋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3.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및오디오장치 → 음성탭으로 이동합니다. 음성녹음 → 볼륨: 마이크볼륨 음소거를 해제한 후 볼륨을 높여줍니다.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1. 강의실 화면 왼쪽 상단에 볼륨 아이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볼륨 아이콘에 음소거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볼륨을 높여줍니다.
2. 헤드셋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3.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및오디오장치 → 음성탭으로 이동합니다. 음성재생 → 볼륨:음소거를 해제한후 볼륨을 높여줍니다.
강의실에 들어가려는데 입장이 안되고 "오류-104"라고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윈도우7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으로 들어간 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항상알림"에서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7 확인방법: 내 컴퓨터 → 마우스 오늘쪽 클릭 → "속성"을 클릭하시면 Windows 버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교재로 수업이 진행되나요?
화상전화영어 수업은 학원 오프라인 수업에서 진행된 교재로 수업이 가능합니다.
Reading, Course Book, Storybook, 잉글리쉬 유나이티드 교재중 해당 학생의 학급에 편성된 교재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생은 해당 교재를 SMEnglish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으로 예습하시면 됩니다.
교재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화상전화영어 교재는 해당 학생이 학습하는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미 구매가 되어 있는 교재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화상전화영어 수업을 위해서 별도로 교재를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학급에서 사용되는 교재를 구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원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학원관리" → "도서구매"를 클릭하시면 출판사별 교재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화상전화영어 수강신청은 원장님 아이디로 가능합니다.
학생은 학원으로 수강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화상전화영어 →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시에는 학급, 학생, 수강요일 및 시간, 수강기간, 교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할 수 있나요?
수강신청은 학원에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학생은 학원 또는 담당 선생님께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는 얼마인가요?
화상전화영어 수강료는 학원에 모두 공지되어 있으니 학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는 무엇입니까?
캐시는 에스엠잉글리쉬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충전 금액입니다. 충전된 금액으로 화상전화영어, SMS 충전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 또는 관리자선생님께서 캐시관리 → 캐시충전 페이지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수강료는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됩니다.
캐시 충전은 캐시관리 → 캐시충전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2가지가 있습니다.
수강신청하려는데 캐시가 부족하면 어떻게 하나요?
수강신청시에 캐시가 부족한 경우 2가지 방법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캐시관리 → 캐시충전 페이지에서 캐시를 충전한 후에 수강신청을 합니다.
두번째는 화상전화영어 →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부족한 금액을 바로 충전(신용카드만 가능) 한 후 수강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수강신청 후 신청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홈페이지에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상전화영어 →수강신청 → 사용내역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후 강의실 > 학습시작 페이지를 확인하니 수업 일정이 없습니다. 왜그런건가요?
학습 시작 페이지는 당일 수업만 표시됩니다. 신청된 수업일정을 확인하시려면 화상전화영어 → 수강 내역 → 예정 수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강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
학생이 학원에 수강연장 신청하시면, 원장님 아이디 또는 관리자선생님 아이디로 연장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강종료 7일 전부터 가능하며, 화상전화영어 → 수강신청 → 연장수강신청에서 연장 신청 하시면 됩니다.
학생이 지각 또는 결석하면 수업은 어떻게 되나요?
전화영어의 경우 학생이 3회 전화를 받지 않으면 해당 수업은 결석처리 됩니다.
화상영어의 경우 강의실에 입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결석처리 되며, 별도 보강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수강요일 및 시간 변경이 가능한가요?
수강기간중 1회에 한하여 수강요일 및 수강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화상전화영어 → 요일/시간 전체 변경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원어민 선생님 변경을 원하는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가 바뀌면 어떻게 하나요?
전화번호가 바뀌셨으면, 반드시 회원 정보에서 번호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를 변경하지 않아서 생기는 수업 미진행은 학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보강이 불가능합니다.
전화번호 변경은 학생 로그인 후 "개인정보변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정이 생겨서 수업을 못할 때는 어떻게 하나요?
화상,전화영어 수업은 가급적 처음에 정한 시간을 준수하여 습관화하는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그러나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기신 경우 요일/시간 1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학생은 학원으로 연락을 하셔야 하며, 원장님 및 담당 선생님께서 로그인 후 화상전화영어 → 수강변경 → 요일/시간 1회 변경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요일/시간 1회 변경은 수업 4회당 1회 변경 가능합니다.(강사님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신청은 수업일 또는 보강일의 1일전까지 신청하셔야만 합니다.(수업일 또는 보강일 당일에 수업이동은 불가능합니다.)
화상영어 1:2, 1:3 수업의 경우 클래스 수업이기 때문에 학생 1명만 별도로 보강은 불가능합니다.
강사 변경은 가능한가요?
강사 변경은 무제한으로 가능합니다. 강사 변경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강사가 결근하는 경우 수업은 어떻게 되나요?
부득이하게 강사가 결근하는 경우 대체강사가 해당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강사가 결석해도 해당 수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단, 대체강사도 없을경우에는 수강기간을 연장하여 드립니다.
정규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화상전화영어의 정규 수업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14:40 ~ 23:00 입니다.
전화영어 수업은 10분동안 진행되며, 시작시간은 매시 00분, 10분, 20분, 30분, 40분, 50분입니다.
화상영어 수업은 20분동안 진행되며, 시작시간은 매시 00분, 20분, 40분입니다.
화상전화영어 휴강일은 언제인가요?
화상전화영어 수업은 국가지정 공휴일(한국 및 필리핀 기준)은 수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2013년 휴강일]
2013.12.24(화) - 크리스마스이브(필리핀 공휴일)
2013.12.25(수) – 크리스마스
2013.12.31(화) - 법정공휴일(필리핀 공휴일)

[ 2014년 휴강일]
2014.01.01(수) 신정
2014.01.30(목) ~ 2014.01.31(금) 구정
2014.04.18(금) 부활절
2014.05.05(월) 어린이날
2014.05.06(화) 석가탄신일
2014.06.06(금) 현충일
2014.08.15(금) 광복절
2014.09.08(월) ~ 2014.09.09(화) 추석
2014.10.03(금) 개천절
2014.10.09(목) 한글날
2014.12.24(수) 크리스마스 이브
2014.12.25(목) 크리스마스
2014.12.31(수) 법정 공휴일
화상전화영어 휴강일 수업은 어떻게 되나요?
화상전화영어 휴강일은 수업이 배정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강신청 시 해당일을 제외하고 수강신청이 됩니다.
수업동영상 또는 수업음원은 어떻게 다운로드 받나요?
화상전화영어는 매수업마다 수업동영상 또는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상전화영어 → 수강내역 → 학습결과 페이지에서 수업일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화상영어 수업동영상 재생을 위해서는 전용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수업동영상 재생이 안되면 "화상영어 수업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동영상 또는 수업음원의 이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화상영어 동영상과 전화영어 음성은 2개월간만 재생 또는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수강월을 기준으로 2개월까지만 다운로드와 재생이 가능하니 필요한 자료는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미리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예) 2013년 10월 수업 시 재생기간: 2013년 10월 ~ 11월
수업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화상영어 수업의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화장영어 전용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화상영어 강의실에 입장한 컴퓨터는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화상영어 강의실에 입장한 적이 없는 컴퓨터는 직접 설치가 필요합니다.
화상전화영어 → 수강내역 → 학습결과 페이지에서 화상영어 수업 동영상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수업 동영상은 수강월을 기준으로 2개월까지만 재생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하셨는데 재생이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영어글쓰기 제목출제는 누가 하며, 교정결과는 어디서 확인 가능하나요?
영어글쓰기 제목은 담당 원어민 강사가 수업직후 출제 합니다.
학생이 제출한 영어글쓰기는 제출일 + 3일내에 교정이 완료됩니다.
영어글쓰기 내용 및 교정 결과는 화상전화영어 → 수강내역 → 학습결과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어글쓰기는 어디서 작성하나요?
영어글쓰기는 화상전화영어 → 강의실 < 학습시작보기 → 영어글쓰기 입장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총 700바이트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수업일 포함 7일내 제출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영어글쓰기를 작성하신 후 Submit을 꼭 클릭하여 제출을 완료 하시기 바랍니다.
교정 결과도 동일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정결과를 참고하여 2차작성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2차 작성까지 완료하셔야만 영어글쓰기 숙제가 종료됩니다.
일평가서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일평가서는 매 수업마다 제공되는 것으로 수업참여도와 수업예습도, 수업 코멘트를 내용으로 합니다.
월평가서는 언제 제공되며 어떤 내용인가요?
월평가서는 수강신청시 4주를 신청한 경우만 제공됩니다.
수업참여도, 수업예습도, 항목별 점수와 강사코멘트가 제공됩니다.
수강기간 종료 후 5일내(주말 및 휴일 제외)에 확인이 가능하며 수강내역 → 월평가서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수업시작일 전까지는 홈페이지에서 수강취소가 가능합니다.
화상전화영어 → 수강신청 <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수강취소 시 수강료는 캐시로 환불 됩니다.